유닛 05. [실무 기획] 레퍼런스 분석 : 이 세상에는 어떤 기획들이 있는가? (4)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9기 정혜선입니다. 🍀
혹시 '여자친구가 집을 안 가요.. (결혼함)'이 밈을 아시나요? 이 밈을 활용하여 게임에 정착해서 이탈하지 않는 유저들을 빗대어 보았는데, 이해하신 분 있으실까요? ㅋ-ㅋ
제가 드디어 운빨존많겜 분석서를 완성했습니다! 👏🏻
저번 주에 적었던 글과 같이, '운빨존많겜이 신규 유저를 적응시킨 온보딩 전략'을 주제로 게임 분석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텍스트의 형태가 아닌, PPT로 기획안을 완성하였기에 PPT 사진으로 이번 티스토리 게시글을 작성하려 합니다. 그럼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
STEP 01. 어떤 기획 레퍼런스를 살펴보나요?
운빨존많겜에 대한 소개를 최대한 가시성이 좋게 표현해 보았습니다.
STEP 02. 이 기획이 어떤 변화를 가져왔나요? 혹은 가져오지 않았나요? (Before - After)
제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들입니다. 분석과, 분석을 바탕으로 한 기획 의도 추측을 배열하는 방식으로 흐름을 전개시켰습니다. 3-2 페이지는 내용이 너무 많은데, 다 중요하다 보니 가시성 있게 정리를 하지 못한 거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ㅠ 혹시 이 페이지에 대한 좋은 가시성 레이아웃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공유해 주시면 정말 도움이 될 거 같아요!!! ☺️
STEP 03. 이 기획에 대한 본인의 결과 평과는? (승-무-패)
해당 전략을 통해 운빨존많겜은 많은 신규 유저들을 정착시켰고, 위와 같은 결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승' 이겠죠!
STEP 04. 내가 담당 기획자였다면, 가장 고심했을 부분은? (1가지 detail)
STEP 05. 위 기획 레퍼런스를 통해, 내가 얻은 인사이트는?
STEP4와 STEP5가 어찌 보면, 이 레퍼런스 분석 유닛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인데..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게임으로 너무 오랫동안 붙잡고 있다 보니, 뒷심 부족으로 이 부분은 부족하게 적게 되었습니다... 😿 다음에 진행하게 된다면, 이 STEP4와 STEP5를 특히 신경 쓰며 진행하고자 합니다!
제게 만일 소중한 피드백을 해주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꼭 분석서 전문을 바탕으로 피드백을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더하여 게임에 대한 PPT 작업물들은 제가 정말 실제로 입사 지원 시, 사용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이 지난 이후에는 파일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점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취업... 해야죠..ㅎㅎ... 😿)
특히 가시성이나 기획안의 흐름에 대한 부분과, 기획 의도에 대한 깊이와 논리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피드백을 남겨주신다면 제게 정말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D
유저들이 집을 안 가요... 🏠_끝
'게임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젠레스존제로] 02. 나는야 질문왕 👑 (0) | 2024.08.25 |
---|---|
[젠레스존제로] 01. 한 놈만 팬다 (0) | 2024.08.19 |
[운빨존많겜] 03. 운빨존많겜 신규 유저 온보딩 전략 (0) | 2024.08.05 |
[운빨존많겜] 02. 다 잘되는 이유가 있다~ 이말이야! (0) | 2024.07.28 |
[운빨존많겜] 01. 예..? 운빨존많겜이요..? (0) | 2024.07.21 |